일상

초성해석기 사이트 (초성퀴즈 사이트, 초성체 사이트)

Runner_N 2021. 7. 5. 08:57

아래의 초성을 맞춰보시겠어요? 힌트는 영화입니다. 매우 유명한 영화이지요.

자음퀴즈 맞춰보세요

정답은! 타이타닉입니다. 맞추셨나요?

이렇게 초성게임은 런닝맨, 1박 2일, 신서유기 등 TV 예능프로를 보면 자주 나오는 게임인데요.

위와 같이 초성만 보여주고 맞추는 게임입니다.

초성 맞추기는 게임으로만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일상에서 도 볼 수 있는데요.

인터넷 커뮤에도 특히 헤어진 연인이 초성으로 상태 메시지로 남겼다며 알려달라는 글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각보다 우리 일상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초성 맞 추기'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썸네일

초성 퀴즈 사이트

아래는 초성 퀴즈 사이 트입니다. 

http://www.jaum.kr/

 

자음으로만 검색하세요, 자음퀴즈, 초성퀴즈 족보 - Jaum.kr

자음으로만 검색하세요, 자음퀴즈, 초성퀴즈를 검색해보세요. 정답이 나옵니다.

www.jaum.kr

사이트를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상단에 자음 검색창이 있고 하단에는 랜덤 애니자음퀴 즈, 랜덤 영화 자음퀴즈가 있습니다. 

초성퀴즈사이트 메인화면
초성퀴즈사이트 메인화면

저는 "ㄹㄴㅁ" 을 입 력해보았습니다.  어떤 초성이 검색될까요?

검색창에 ㄹㄴㅁ 검색
자음 ㄹㄴㅁ 검색

 

 

아래 바로 제가 의도 했던 "런닝맨" 이 검색되네요.

리노몬, 라나몬은 뭔 지 잘 모르겠지만 그것도 ㄹㄴㅁ 에 포함되어 검색이 되었습니다. 

사용자 등록 영역에 있는 '런닝맨'을 선택하게 되면 네이버 내 '런닝맨' 검색 결과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ㄹㄴㅁ 검색 시 결과
자음 ㄹㄴㅁ 검색결과
검색결과 중 ㄹㄴㅁ 선택시 이동되는 화면
런닝맨 선택 시 이동되는 화면

그리고 사이트 첫 페이지 하단에 있던 랜덤 영화 자음퀴즈에 도전해보았습니다. 

"ㅈㄱㅇㄷㄹㄱㅈㅇㅇ"의 자음을 가진 2008년 한국 드라마는?!

저는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라고 답을 했는데요 과연 맞을까요?

랜덤자음퀴즈 풀어보기
랜덤자음퀴즈 풀어보기

네 정답이었습니다!

랜덤자음퀴드 정답결과
랜덤자음퀴즈 정답

초성체 해석기

다음은 초성체 해석기 사이트입니다. 

https://lab.bab2min.pe.kr/okiwi

 

ILAB - 초성체 해석기

초성체 번역기 (Ver.2.1) 한국어 형태소 분석기 Kiwi를 개량하여 초성체를 해석하는 Kneser Ney 모델을 구축하였습니다. 이전 모델에 비해 문맥이나 문장을 예측하는데 강력한 특징을 보여줍니다. 이

lab.bab2min.pe.kr

 

 

해당 사이트는 퀴즈라기보단 ㄱ~ㅎ까지 초성과 띄어쓰기, 4종의 구두점(. ,!?)을 인 식 하여 유사한 결과값을 보여주는데요.

소개말에서 말한 카톡 프로필 상태 메시지를 여기서 해석해보면 참고할 수 있겠네요.

저는 "ㄴㄱ ㄴㄹ ㅈㅇㅎㄷ."라고 입력을 했고 제가 기대한 값은 "내가 너를 좋아한다." 였지만

결과값은 "내가 나를 좋아한다."라고 나왔네요

초성체해석기 해석
초성체번역기 해석

 

위에 표시된 것처럼 그다음으로 연관된 결과값이 "내가 너를 좋아한다."인 걸 보고 검색 설정을 구어체 -> 문어체로 변경해서 검색해보았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이 "내가 너를 좋아한다."라고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초성체해석기 구어체와 문어체 설정가능
초성체번역기 구어체 문어체 설정

 

이번엔 다른 초성을 검색해보았습니다. 

"ㅇㄴㅎㅅㅇ." 라는 초성으로 검색했는데요 제가 의도한 건 "안녕하세요" 였지만 아래 연관 결과값에도 값이 없네요.

초성체해석기 연관검색어
초성체해석기 연관검색어

혹시 몰라서 해석 설 정을 변경해보았지만 결과는 동일했습니다. 

초성체해석기 설정 변경하기
초성체해석기 설정 변경

마 무리

이렇게 초성 맞추기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정확도가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지만 단어 위주 검색 시에는 참고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상황에 맞게 두 사이트를 이용하시면서 친구들 또는 가족들과 초성 맞추기를 하면서 재밌는 시간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