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우체국 방문접수택배 착불 선결제하는 방법(우체국택배, 착불 선결제, 우체국택배 할인)

Runner_N 2023. 3. 16. 19:34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오늘도 우체국 택배 관련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신청 시 사전결제, 현장결제, 착불로 신청을 할 수 있었는데요.

이 중에서 착불로 결제했으나 착불로 받을 수 없는 상황일 경우 선결제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이용하기

https://walkandrun.tistory.com/entry/post-doortodoor-delivery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이용하기(방문택배, 방문예약, 사전결제, 택배 방문신청)

택배 보내실 때 우체국택배 많이 이용하시죠? 물론 우체국을 직접 방문하여 택배를 부치는 방법도 있지만 택배가 무겁거나 양이 많을 경우에는 방문접수를 많이 이용하십니다. 오늘은 우체국

walkandrun.tistory.com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착불 선결제(모바일)

우체국택배 방문접수를 할 때 착불을 선택 시 사정상 착불로 결제할 수 없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인터넷우체국 메인화면에 접속해 주세요.

2.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시 받은 등기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3. 등기조회 시 조회되는 보내는 분, 받는 분, 등기번호를 확인하신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4. 아래와 같이 조회내역을 확인하신 후 선결제할 등기를 선택(체크) 하신 후 아래 [추가]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5. 위에 결제대상을 확인하신 후 삭제가 필요하시다면 좌측에 있는 [삭세] 버튼을 선택하여 삭제해 주세요.

하단에 부재중 배달메시지 남기기에 메시지를 남겨주신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6. 체크된 등기와 부재중 배달메시지가 잘 남겨졌는지, 그리고 결제금액합계가 맞는지 확인하신 후 [결제]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7. 일반결제, 간편 결제를 선택하신 후 하단에서 결제수단을 선택해 주세요.

이용약관에 동의하신 후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 결제를 진행해 주세요.

8. 결제가 완료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착불배달 우편물요금 납부확인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결제 내역, 결제대상을 확인해 주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시 요금할인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시 착불로 신청을 하게 되면 착불 수수료가 500원이 붙습니다.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을 하고 싶다고 하시면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시에 사전결제를 진행하시면 개당 500원씩 할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분할 접수 시에 중량이 20kg 초과인 소포 1개를 2개로 분할하여 접수했을 경우 2000원이 할인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우체국택배 착불 선결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착불로 결제하기 힘든 상황일 경우 위의 방법을 이용하셔서 선결제를 진행하시면 좀 더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또한 착불은 수수료 500원이 추가로 부과되기 때문에 금액적으로 할인을 받고 싶으시다면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시 사전결제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통합에코마일리지 신청하는 방법

https://walkandrun.tistory.com/entry/ecomileage

 

통합에코마일리지 참여대상, 신청방법, 사용처 정리 (에코마일리지, 승용차 마일리지)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온난화와 연결된 탄소배출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실질적으로 탄소 배출을 줄이는 부분은 일상생활에서 몸으로 체감하기 어려울 텐데요. 여기 탄소

walkandrun.tistory.com

▼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 알아보기

https://walkandrun.tistory.com/entry/youth-support

 

청년 월세 한시 특별 지원 제도 알아보기(지원 대상, 지원 내용, 신청 방법, 제출 서류)

최근 전월세 금액이 많이 올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많아졌습니다. 거기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서 그 어려움이 더 커졌는데요. 이러한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앙부

walkandr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