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우리카드 상담원 연결 (ARS 상담, 누르는 ARS 번호, 이메일 상담, 문자상담, 챗봇상담, 수화상담)

Runner_N 2022. 7. 4. 14:30

 

최근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관련 문의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아마 대부분 많은 분들이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를 하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우리 카드의 고객센터 관련 정보와 전화번호, 운영시간, 상담원 연결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현대카드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 현대카드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https://walkandrun.tistory.com/entry/Hyundai-Counselor

 

현대카드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하기(현대카드 ARS 서비스)

카드사 고객센터에서 상담원 연결이 왜 이렇게 어려운 걸까요? 아마 현대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보신 분들은 다들 공감하실 부분일거라 생각됩니다. 보이는 ARS 를 아무리 눌러봐도 들리는 ARS

walkandrun.tistory.com

 

 

 

 

우리카드 고객센터

우리카드 고객센터에서 상담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다양합니다.

 

우리카드 사이트(PC)에서 보는 화면입니다. 

 

우리 카드 APP에서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1. ARS 상담

2. 이메일 상담

3. 휴대폰 문자 상담

4. 수화 상담

5. 챗봇 상담

 

이렇게 총 5가지로 상담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5가지 상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RS 상담

첫 번째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대표 상담 방법이죠.

ARS 상담입니다. 

아래와 같이 대표 ARS, 금융서비스 ARS, 기타 ARS로 나뉘어 있습니다. 

대표 ARS 번호는 1588-9955, 1599-9955입니다. 

상담 시간은 평일 09:00 ~ 18:00까지 가능하며 분실 및 승인 관련은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상담사 연결 방법

ARS 대표 번호 로 전화하시면 화면상으로 디지털 ARS화면이 노출되는데 여기서 [상담사] 아이콘을 선택 > [상담 직원 연결]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1-1. 누르는 ARS 서비스 번호

누르는 ARS 서비스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회원
- 결제대금, 이용한도, 포인트, 각종 증명서 발급, 카드 재발급 및 해지, 상담원 연결이 가능합니다. 
※ 상담원 연결이 필요할 경우에는 0번을 선택해주세요.

2. 가맹점

3. 기업/복지

4. 카드 신규 단순문의 비회원

5. 선불/기프트 카드

6. 정부지원금 문의

7. 카드 비밀번호/사용 등록

8. 카드 분실/보이스피싱 신고/해외거래정지

#. 결제대금 이용한도조회 등 주요 서비스

 

1-2. 기타 ARS

기타 ARS 번호입니다.

아래의 번호로 연락하시면 원하시는 서비스 상담을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해외에서 이용 : 82-2-6958-9000
  • 카드 간편 신청 : 1599-0200
  • 카드 대금, 연체 금액 문의 : 1599-6300
  • 아이사랑 및 아이 행복 카드 상담 : 1599-9977
  • 자동차 할부 상담 : 1544-9800
  • 카드 분실신고 : 1588-5300

 

 

2. 이메일 상담

지금 상담할 시간이 없고 좀 더 상세하게 문의를 한 후 답변을 받고 싶다면 이메일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메일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상담 결과는 평일 09:00 ~ 18:00 사이에 회신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메일 상담 문의가 많을 경우 지연될 수 있으며 상담 내용은 '나의 상담 내역'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질문 분류를 선택하신 후 제목과 문의 내용을 입력하시어 등록하시면 이메일 상담이 등록됩니다. 

 

 

 

 

3. 휴대폰 문자 상담

다음은 휴대폰 문자 상담입니다. 

SMS로 문의사항을 작성하여 1544-0608로 전송하시면 문자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에 알려드렸던 상담 방법과는 다르게 본인 확인인 필요한 개인정보 관련 내용은 답변이 불가하며 서류 안내, 영업점 위치 등과 같은 단순 문의에 대해서만 상담이 가능합니다. 

이용 가능시간은 평일 09:00 ~ 18:00까지 가능하며 건당 정보이용로 50원 + 문자 메시지 이용료 (단문 30원, 장문 50원) 이 부과됩니다.

다른 방법과 다르게 문자 이용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는 방법입니다. 

 

4. 수화 상담

다음은 수화 상담입니다. 

언어 및 청각장애를 가진 고객들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상담 방법입니다. 

영상 통화를 통해서 수화 상담 서비스가 제공되며 평일 09:00 ~ 18:00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4-1. 수화상담 신청하기

수화 상담을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우리 카드 사이트를 통한 수화상담

- 고객센터 > 수화상담 > [수화상담 신청하기] 

-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가능합니다. 

2. 앱을 통한 수화상담

- 고객센터 > 상담안내 > 수화상담 > [수화상담 신청하기]

- 안드로이드 4.4 이상, IOS 11 이상에서만 가능 

- 통신사 데이터가 부과됩니다. 

3. 영상통화를 통한 수화상담

- 수화상담 전화번호 : 070-7451-9655, 070-7451-9656

- 통화 가능 단말 : 씨토크 영상전화기

- 통화요금 : 씨토크 망내 무료전화

 

5. 챗봇 상담

상담원을 기다리지 않고 가장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상담 방법입니다. 

카드 신청부터 주요 조회 및 변경까지 1년 365일 실시간으로 챗봇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상담안내 > 챗봇 상담 > [DAB이랑 바로 대화하기]를 선택하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우리 카드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꽤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상담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반드시 상담원을 통한 상담을 받고 싶으시다면 ARS 상담 > 1번 개인회원 > 0번 상담원 연결을 통한 방법이 가장 좋을 듯합니다.

다만 상담원 연결 시 지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단순 조회나 변경을 하고 싶으시다면 챗봇을 통한 상담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