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손가락 반지 의미 (커플링, 우정링 손가락, 부위별 뜻)

Runner_N 2022. 3. 21. 20:30

 

패션 악세사리로 어떤 걸 많이 하시나요?

가장 흔하게 하는 악세사리 중 오늘은 반지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커플링으로 끼는 왼손 약지의미는 청혼 혹은 약혼 일텐데요.

왼손 약지 말고 다른 손가락에 끼우는 반지는 과연 어떠한 의미가 있을까요?

오늘은 손가락 별 반지의 의미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합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썸네일

 

손가락 별 반지 의미

엄지손가락

엄지 손가락에 끼우는 반지는 자신의 강력한 의지를 어필하고 싶을 때 끼운다고 합니다. 

책임감이 강한 리더를 강조하는 의미로써 강력한 리더쉽을 표현하고 싶을 때 리더들은 엄지손가락에 반지를 끼워 자신의 강한 의지를 표현한다고 합니다. 

 

또한 솔로 탈출을 원한다는 의미도 있다고하는데요.

솔로를 탈출하기 위한 강한 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엄지손가락에 반지를 끼우기도 한다합니다. 

때문에 본인만의 확고한 목표가 있다거나 솔로 탈출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반지를 엄지손가락에 끼우시길 추천드립니다. 

 

 

검지손가락

검지손가락에 끼우는 반지는 우정, 희망, 꿈을 의미합니다. 

특히 왼손 검지는 우정을, 오른손 검지는 희망과 꿈을 상징한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친구들끼리 가장 많이 하는 우정링으로 왼손 검지에 반지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친구분들과 우정링을 맞추고 싶으시다면 왼손 검지에 하시는 건 어떨까요?

 

중지손가락

중지손가락에 끼우는 반지는 직감 성공 신뢰 집중 을 의미합니다. 

특히 왼손 중지는 인간관계와 신뢰를 오른손 중지는 미래의 성공을 위한 직감과 생각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중지손가락에 반지를 착용함으로써 자신에게 힘을 주는 역할로 쓰이기도 하기 때문에 행운과 힘을 받고 싶으시다면 중지손가락에 반지를 끼우시길 추천드립니다. 

 

약지손가락

약지손가락에 끼우는 반지는 사랑 결혼 행운 안정을 의미합니다. 

특히 왼손 약지는 사랑을 오른손 약지는 안정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왼손 약지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결혼 시 예물을 끼우는 위치이기도 하며 사랑의 징표로 커플링을 착용하는 위치이기도합니다. 

오른손 약지는 심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시거나 불안하여 안정을 찾고싶으신 분들이 많이 착용한다고 합니다. 

 

새끼손가락

새끼손가락에 끼우는 반지는 변화와 기회를 의미합니다. 

왼손 새끼손가락은 새로운 변화에 적응을 잘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자리라고 하며 오른손 새끼손가락은 소원을 이루어주는 손가락으로 새로운 변화가 있거나 연인과 다툼이 있고 난 후 재회 시 착용한다고 합니다. 

 

 

손가락사진

 

 

마무리

오늘은 손가락 별 반지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서론에 말씀드린 것 처럼 왼손 약지에 사랑의 징표로 커플링을 착용한다는 것만 알고 있었지 엄지, 검지, 중지, 새끼손가락에 대해서는 이번 기회에 알게 된 것 같은데요.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다양한 의미가 있고 손가락 별 행운을 가져다주거나 안정을 찾게 도와주는 손가락이 있다는 것이 매우 신기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위의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손가락에 반지를 착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카르페디엠의 뜻과 유래

https://walkandrun.tistory.com/entry/Carpediem

 

카르페디엠 뜻과 유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혹시 카르페디엠이라는 말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아마 타투 레터링 혹은 카카오톡 프사에 걸려있는 것을 종종 보셨을 것 같습니다. 딱 봐도 무언가 심오한 내용을 가지고 있는 용어인 것 같은

walkandrun.tistory.com

▼ 가스라이팅 뜻과 학대방법, 대처방법 정리

https://walkandrun.tistory.com/entry/gaslighting

 

가스라이팅 뜻과 학대방법, 대처방법 정리

최근 사회에서 문제되고 있는 '가스라이팅' 이라는 단어를 알고계신가요? 교묘하게 상대방의 자아를 흔들어 자신의 마음대로 다루는 것을 말하는데요. 연예계에서도 화두가 되어 올라오고 연애

walkandrun.tistory.com

사진1사진2사진3